Home > 의사 상담코너 > 의사 상담코너

망막분지정맥폐쇄 아바스틴주사후 레이저치료 반드시 해야하나요?
박영신
2016/12/24 1957
10월쯤 우안 아랫쪽이 뿌옇게 보이는듯해서 동네 안과를 갔다가 아바스틴주사을 맞았습니다.. 중간에 경과 확인시 좋아지고 있었구요.. 두달정도 되니 다시 뭔가 흐릿한 느낌이 있어 확인했더니 재발은 아니고 주사 약효가 떨어질때가 된거라 하시면서 아바스틴 주사 한번 더 맞았습니다..
일주일정도 지나고 상태 확인하면서 많이 좋아졌다고 3주후에 레이저치료를 하자고 하셨는데요..

일단 저는 시력이 좋았던 편이고 시력저하도 없는 상태구요..
첫방문부터 두번 주사후까지 눈 촬영사진을 보면 제가 봐도 쭉 좋아지고 있는 중이고..
발병원인은 고혈압 (145/100) 인데 오래된 혈압은 아니라 병원에서도 따로 약은 안주시고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관리해보자해서 현재 관리중입니다..

검색하다보니 레이저치료후에 암점이 보인다는 얘기도 있고.. 어린 아이가 있어서 가까운 동네병원서 진료를 받고 있는데 큰병원으로 가봐야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구요..
현재 상태도 편안한데 혈압관리하면서 생활하면 재발이나 나쁜신생혈관의 생성 위험성도 없어지는거 아닐까하고 저혼자 생각중입니다..

질문은요.. 1. 레이저치료가 반드시 필요한건가하구요.. 현상태로 그냥 쭉 유지될 가능성은 없능건지요..
2. 레이저치료가 필요한거라면 동네 병원에서 해도 되는 간단한건지.. 큰병원 가서 해야하는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3. 레이저치료의 부작용은 없는지입니다.. 지금 편안한데 괜히 건드리는건 아닌가 싶구요..

눈이 불편할땐 어쩔지를 몰라 바로 주사를 맞고왔는데 이제 좀 편안해 지니 이런걱정 저런걱정 다시 밀려드네요.. ㅠㅜ
선생님의 자세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퀵메뉴타이틀